ALL      BRANDING      ARCHITECTURE      PACKAGE      FURNITURE

둥굴림만두 

Dunggullim Dumpling


Client  둥굴림만두
Location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앨리스빌
Date 2019.10






둥굴림만두의 굴림만두는 소박해보이지만 재료가 꽤 알차게 들어간다. 호쾌하신 사장님이 손으로 일일이 빚은 만두에서는 마치 집요리같은 정성과 따뜻함도 느껴진다. 우리는 둥굴림만두를 찾는 손님들에게 어떤 브랜드의 만두로서 각인되기 보다는 따뜻한 만두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푸근한 식당으로 다가가고자 했다. 그런 의미에서 이름도 굴림만두라는 메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둥굴림만두’ 라고 지었다.












둥굴림만두의 로고를 만들면서 가장 초점을 맞춘 부분은 사람들이 ‘굴림만두집이네’ 말고는 다른 생각을 안 할만큼 쉬운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래서 찜기에 가지런히 놓인 굴림만두 네 개와 젓가락을 일러스트로 만들어 익숙하고 안정감 있는 심볼을 디자인했다. 여기에 소박한 느낌을 살짝 더해주기 위해서 심볼과 워드마크에 전체적으로 울퉁불퉁한 질감을 입혀주었다.








테이블웨어는 베이직한 형태지만 산뜻한 컬러의 스톤웨어들로 구성해
정성들여 차려낸 귀여운 집밥 상차림으로 연출했다.




둥굴림만두는 이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모든 요소들에서도 굴림만두처럼 둥글둥글한 형태들이 보이거나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메뉴판, 명함, 간판, 테이블 다리, 문손잡이 등등. 멀리서 봤을 때는 모르지만 하나씩 들여다보면 동그라미들이 모여있는 공간처럼 보여지도록. 











둥굴림만두의 입구는 이곳이 어떤 식당이고 싶은지를 가장 잘 보여준다. 원래 통유리로 되어 있었던 입구의 대부분을 벽으로 막았고, 새로 만든 벽에는 나무 프레임으로 된 작은 창을 내서 가게 안에서 식사하는 풍경이 따뜻한 한 장면처럼 보이게 했다. 만두를 찔때는 여느 만두집들처럼 유리창에 김이 서리기도 해서, 유리창 바로 위의 둥굴림만두 간판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만두집 분위기가 연출된다.






매장의 내부는 집처럼 편하고 아늑한 풍경을 만들고자 했다. 우드소재를 대부분 활용했고, 밝은 톤으로 벽과 천장을 칠했다. 바닥에는 공간에 적당한 포인트가 되어줄 수 있게끔 내추럴한 질감이 매력적인 테라코타 타일을 사용했다. 내부의 큰 창에서 들어오는 채광과 테라코타 타일의 따뜻한 붉은색이 만나면서 전체적으로 쨍하지 않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Back
Mark

Cor!  Copyright, Cor. All rights reserved.

E-mail           corcompanykr@gmail.com
Address        서울특별시 용산구 장문로 36
                      36, Jangmun-ro, Yongsan-gu, Seoul, Republic of Korea